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꾸미기

(스크랩)블로그광고수익 적용방법 종류, CPA, CPS, CPM, TTB


적을 알고 나를 알면 100전 100승

블로그 광고가 적(Enermy)은 아니지만 많이들 어려워하는 분들이 있고 저또한 어렵게 느껴졌고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처음에는 구글애드센스랑 다음 애드클릭스 두곳밖에 알아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파워블러그로 많은 수익을 내시는분 홈페이지에 가보면 이 외에도 블로그 광고의 종류가 다양한걸 알았고 조금더 블로그 광고에 대해 관심이 생겨서 공부해가면서 수익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정리 해서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CPC ( Cost Per Click )

- 클릭당 수익을 얻는 광고입니다.

사용자가 키워드 광고를 클릭하여 방문한 수만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
CPC방식은 낮은 클릭률과 부정클릭이나 실수로 인한 클릭으로 인해 광고주에게 확실한 광고효과를 보장해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블로거들에게는 수익이 눈에 바로 보이기떄문에 광고에 흥미를 붙이기 좋은 방식인거 같습니다.


CPA ( Cost Per Action)

- 광고에 접속해서 행동(무료가입등)을 해야 수익을 얻는 광고입니다.

인터넷 광고의 최대 단점인 부정클릭을 방지하기 위해, 광고주가 요구하는 특정행위가 사이트에서 실제로 발생하였거나 무료회원가입을 하였을때 광고주가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CPA방식은 광고주에게 확실한 효과를 보장해주지만 블로거운용저에게는 많은 수익을 보장해주지 못하는 한계가 있습니다.



CPS ( Cost Per Sale)

- 물건의 판매가 이루어져야 수익을 얻는 광고입니다.

광고를 클릭해 사이트로 가서 실제로 물건 판매가 이루어 진 경우에만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광고주 입장에선 가장 합리적인 방식입니다,


CPM ( Cost Per Milenium)

- 1000페이지당 노출수로 수익을 계산하는 광고입니다.

클릭 수가 아니라 노출 수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정액제 광고라고도 한다. 보통 1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한다. 구글애드센스에서도 CPC광고이지만 CPM도 동시에 적용을 해서 수익을 계산하고 있습니다.


TTB ( Thank you To Bloger)

알라딘에서만 하는 방식으로 요즘은 시즌2로 TTB2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클릭당 지불 뿐만 아니라
매출당 지불이 한꺼번에 보장되는 방식입니다.


■ CPP (Cost Per Period)

월 단위의 일정 계약기간 동안 광고를 노출해주고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의 광고상품입니다.

아래의 손가락 모양의 추천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로그인 필요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