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꾸미기

(스크랩)[구글애드센스] 블로그에 최적화된 구글애드센스를 설치하는 법


이글을 따라 구글애드센스를 설치한다고 해서 많은 수익과 클릭율을 보장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구글애드센스를 처음 접하는분에게 참고가 되시라고 개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하면
서 느낀점을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처음 블로그 광고설치하려고 하시는분들은 구글애드센스를 떠올리듯이 저도 구글애드센스에
제일 먼저 가입과 설치를 하려고 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가입신청 :
http://nextgoal.tistory.com/172

구글애드센스 설치하기 :
http://nextgoal.tistory.com/147



하지만 많은 블로거분께서 추천해주시는 디자인은 밝은 파란색 큰글씨의 구글광고였는데 디자인
이 너무 투박하고 밝은 파란색글씨가 너무 눈에 너무 띄어서 블로그와 잘 어울리지도 않고 포스팅
은 전혀 눈이 가지 않고 정말 구글광고밖에 안보이는것 같았습니다.

" 그냥 지워버릴까...!?!? "



광고라서 눈에띄는게 당연한거지만 블로그와 잘어울리지 않고 너무 따로놀아서 실망했습니다.
다행히 구글애드샌스는 글자색깔, 바탕색, 광고주소색, 테두리정도(유,무)는 고칠수 있는걸 알고
여러 사이트들을 돌아다니면서.. 구글애드센스와 블로그가 잘 어울리는곳을 찾으러 다녔습니다.




1. 무난한 예 ( 제일 안정적 수익,클릭율 )

느낀점은 많은 블로거분들이 본문상단에 2단으로 300*250크기, 파란색큰글씨로 선택을 하는것을 봐서는 안전한 수익을 원하시면 300*250크기, 파란색, 큰글씨가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구글애드센스가 블로그와 어울리지 않아서 고민하시는분만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제가 구경하고 다니면서 위의 무난한 구글애드센스를 제외한 나머지 블로그중에서 구글애드센스
와 블러그가 어울리는지를 기준으로 좋은예와 나쁜예로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광고 와 블로그디자인이 어울리는지를 기준으로 했기때문에 나쁘예라고해서 절대 수익이 나쁘다는 뜻은 아닙니다.





2. 좋은 예

악랄가츠님의 블로그(http://realog.net/398)

- 본문상단의 전체분위기랑 구글애드센스색상이랑 어울려서 봐도 별로 거부감이 없습니다.



- 포스팅 중간에 그림을 넣을때 그밑에 구글광고(링크단위)를 넣어주면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 트레이너강님 블로그(http://www.trainerkang.com/)
운동을 전문으로 하시면서 카테고리위에 비슷한 종류의 링크광고는 블로그와 잘어울립니다.


- 본문 아랫부분에 다음뷰박스, 믹시위젯박스를 다셨다면 그아래에 비슷한 박스형태인
구글광고를 나란히 달아보는건 어떠세요?



3. 나쁜예


- 먼저 구글광고배경과 블로그 배경색이 다릅니다.
- 흰색박스창이 블로그배경과 따로놉니다.
- 좁은 자리에 광고가 4개나 들어가있어서 답답해보이고 가독성이 떨어져보입니다.

그래서 구글애드센스를 설치하실분은 흰색배경을 기본으로 해주시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 최근글과 아래 구글광고가 가르크기, 글씨크기, 색깔이 다르고 어울리지 않고 어색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블로그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흰색과 검은색이여서 그분위기에 맞추기위해서
구글애드센스도 검정색과 흰색으로 통일을했습니다.
단순히 그렇게 통일하면 광고와 본문의 구분이 잘안되기때문에, 더 지저분해 보일수도 있어서
구글애드센스와 본문포스팅사이에 항상 본문제목과 똑같은 보라색메뉴바를 삽입해서 경계를 두
어서 구분지으니 한결보기가 깔끔했습니다.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기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더 좋은 팁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본문내용으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손가락 모양의 추천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로그인 필요없어요 ^^